일본

[2021.04.10] 뉴스레터사이트 / 트렌드 체크 사이트 List/트렌드 찾는법/ 트렌드 읽는법/정보와 지식을 얻는 방법/정보를 읽는 힘/마케팅/브랜딩/뭐해먹고살지?

YGMP 2021. 4. 10.

유투버 뭐해먹고살지? 님의 클립을 보고 정리해보았다.

 

 

- 알아야 될 트렌드 

1. 내가 관심 있는 분야 내 산업분야의 트렌드

2. 세상이 어떻게 변해가는지의 트렌드

 

 

내가 정보를 보는 힘이 없다면

정보를 잘 선별하는 사람을 팔로우하는 것도 중요하다.

지식과 정보도 조금더 보는 눈이 있는 사람을 따라간다.

 

- 구글알리미

내가 관심있는 키워드를 등록해놓고 메일 받아볼 주소를입력하면 매일 올라오는 자료중에서 내가 등록한 키워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메일로 보내주는 콘텐츠

시간/빈도 확인 가능

 

- 뉴스레터 서비스

최근에 기업들이 뉴스레터 서비스를 오픈하고 있다.

관심있는 브랜드나 기업의 뉴스레터를 구독한다.

콘텐츠 자체를 뉴스레터로 발행하는 기업도 많음.

 

1. 뉴닉 [newneek.co/about]

시사정보 뉴스레터

 

2. 어피티[uppity.co.kr/]

재테크 뉴스레터

 

3. 페이스북

브랜드 기업 공식페이지 팔로우

먼저보기 설정 - 상단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

업계 전문가 팔로우

 

4. 브런치 - 카카오 소속 블로그

심도있는 글들이 올라옴.

 

댓글